최근 우리 사회는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소득수준과 라이프 스타일의 선진국화 경향, 맞벌이 부부의 증가에 따른 가사공백으로 홈 크리닝 수요를 꾸준히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현상을 반영하듯 홈 크리닝 사업은 경기변동을 타지 않는 정년 없는 새로운 창업의 기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미국, 일본 및 유럽 선진국에서는 크리닝 사업이 3D업종이라는 청소용역의 부정적 이미지를 탈피하여 보다 전문화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청소용역 시장의 무궁한 수익성은 경기침체나 불황을 적게 타는 비교적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1000만 이상의 가정에서 홈 크리닝 업체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20%이상의 고속성장을 누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홈크리닝 시장은 약1조원 이상으로 추산되며 계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merry maids는 1979년 미국 네바다주 오마하에서 창립한 세계최대의 홈크리닝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미국, 캐나다, 홍콩, 일본, 덴마크, 영국, 말레이시아등에 30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를 두고 있으며, 매달 미국에서만 30만호 이상의 주택과 아파트, 콘도를 청소하고 있습니다.
merry maids는 작업시간 전체에 걸쳐 고객이 결과에 흡족할 때 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erry maids의 신뢰할 만하고 전문적으로 잘 훈련된 직원들은 전 세계 수천만에 이르는 가정으로부터 주문 받은 집을 청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erry maids는 한국과 생활양식이 거의 비슷한 동일한 문화권인 일본에도 1989년도에 진출하여 현재 일본 더스킨메리메이드에서는 740여 가맹점에서 200억엔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매년 20%이상의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일본에서 merry maids가 지속적인 사업으로 수익을 내고 있는 것은 고객만족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품질 그리고 이것을 유지하기 위한 우수한 시스템에 있습니다.
㈜메리메이드코리아는 미국 서비스마스터사의 한국 독점 프랜차이즈로 지난 2001년부터 선진 크리닝 기법과 시스템을 탑재한 명품 크리닝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메리메이드를 이용하신 고객은 한결 같이 다른 청소 회사의 서비스를 받아 보았지만 메리메이드처럼 고객의 마음을 먼저 알아서 해주는 회사는 처음이라고 말하고 있을 정도로 당사는 국내 홈크리닝 시장을 고품격 서비스로 주도하고 있습니다.